2023-02-09
  • 비상교육 '온리원', 초등 저학년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 비상교육 온리원, 과목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 보강 및 신규 오픈  

    - 공부에 소홀해지기 쉬운 초등학교 입학 및 개학 전 학생들에게 학습력 증진 맞춤 콘텐츠 제공 

    - 개인별 수준에 맞는 디지털 자료를 스스로 선택하고, 핵심 사항을 파악하여 원하는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유도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메타인지 기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OnlyOne)이 초등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번 초등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는 국어와 과학, 코딩 등 과목별 특성을 고려한 메타인지 기반 학습으로 학습 몰입도를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온리원은 ‘국어 첫걸음’과 ‘과목송’ 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국어 첫걸음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습력을 키우기 위해 개발됐다. 국어 첫걸음은 ▲읽기 ▲쓰기 ▲바른 표현 등으로 구성됐으며, 학습자는 태블릿을 활용해 소리내어 글을 읽고, 생활 속 다양한 국어를 영상과 그림 콘텐츠로 이해하고 학습한 내용을 그리거나 쓸 수 있다. 

     

    ‘과목송’ 콘텐츠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내용을 노래로 따라 부르며 자연스럽게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과목송 콘텐츠는 학습자 관점에서 흥미와 재미를 느끼게 만들어 학습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리원은 놀이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3D 실감형 과학 콘텐츠인 ‘사파리 탐험’과 코딩의 개념을 애니메이션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코딩TV 콘텐츠도 탑재했다. 

     

    아울러 온리원은 학교생활이 낯선 초등학교 1학년을 위해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학교생활’ 콘텐츠와 디지털 네이티브인 학습자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한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온리원은 이번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가 학습에 필요한 디지털 자료를 학습자 스스로 선택하고, 학습하는 과정에서 검색 능력, 비판적 평가 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명숙 비상교육 초등 콘텐츠 혁신 코어 그룹장은 “이번 온리원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통해 학습자의 학습 흥미와 몰입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리원은 앞으로도 메타인지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리원은 유아를 비롯해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인별 학습 패턴 및 학습 수준에 최적화된 맞춤 코스웨어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