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부터 문?이과 통합형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도입되면서 대학 입시에서 수학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에듀테크를 활용한 개인별 맞춤 수학 학습이 실제 수학 성적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비상교육의 에듀테크 기반 수학 솔루션 ‘수학플러스러닝’이 2월 8일부터 13일까지 자사 2,554명의 초?중?고등학생 회원을 대상으로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습 효과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94%가 ‘실제 수학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실제 ‘수학플러스러닝의 어떤 기능이 가장 공부에 도움이 됐는지(복수 응답)’ 물었더니 ‘수준에 맞는 수학 문제 제공’이 56%로 가장 많았다.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수학 평가(38%)’가 뒤를 이었고,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학습 현황 파악 (35%)’, ‘틀린 문제에 대한 대표 유형 강의 (33%)’, ‘원하는 만큼 볼 수 있는 개념 강의 (29%)’순으로 집계되었다. 학생 학습 수준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수학 문제가 공부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에듀테크 기반 수학 학습 솔루션은 학습 흥미와 몰입도 또한 높여주고 있을까. ‘수학플러스러닝으로 학습할 때 가장 재미있는 것이 무엇인가(복수응답)'라는 물음에 51%가 '학습 후 포인트를 받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재미있다'고 답했다. 학습에 따른 보상 시스템이 공부에 동기부여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같이 학습 과정에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흥미도를 높이는 구성으로 집중력을 끝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에듀테크 기반 학습 솔루션의 장점이라고 수학플러스러닝은 설명했다.
오상봉 비상교육 FC 사업 총괄은 "시대가 바뀌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옛 교실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수학플러스러닝은 에듀테크 학습 프로그램의 선두 주자로서,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수학에 몰입하고 성적이 오르는 경험까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학플러스러닝은 2022년 현재 전국 약 200개 초중고 학교와 3,000개 이상의 수학학원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나의 수준, 학교 교과서, 학습 중인 교재에 맞춘 유형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다. 풀이 즉시 ▲문항별?단원별 이해도 확인 ▲취약 유형 클리닉 문제 생성 ▲단원 학습 평가 ▲보완 학습 등으로 개인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