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듀테크의 비전을 제시하는 비상교육이 강원도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에 참가한다.
강원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3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는 양질의 AI 학습 플랫폼을 공교육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학교와 에듀테크 기업이 소통하는 자리이다. 학교 단위의 질 높은 디지털 기반 교육의 변화 방향을 탐색하고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에듀테크 기업 54곳, 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비상교육은 이번 행사에서 양방향 수업 시스템(ICS. Interactive Class System), 온리원, 옥수수, 잉글리시아이, 마스터케이 등 자사 대표 에듀테크 플랫폼과 콘텐츠를 융합하여 수업 전중후에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웨어를 제안한다.
수업 전, 학생은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에 참여하고 교사는 학생별 학습 진단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업을 설계할 수 있다. ‘온리원’과 ‘피어나다’는 수업 전 진단 및 맞춤 수업 설계가 가능한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이다.
양방향 수업 시스템이 적용된 교실은, 교사와 학생이 전자칠판, 태블릿, 양방향 수업 프로그램으로 연결되어 실시간 데이터 수집 · 분석 및 피드백 등 활발한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깨어 있는 교실’이 된다. 비상교육은 이미 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양방향 수업 시스템 기반 영어 학습 프로그램 ‘엘리프’와 수학 학습 프로그램 ‘매쓰얼라이브’를 시연하고 AI 기반 맞춤형 수학 프로그램 ‘옥수수’, ‘샘퀴즈’를 선보인다. 엘리프는 현재 베트남 최대 교육기업 산하 6개 학원에서 사용 중이고 영어의 본고장 영국의 4개 초등학교에서 시범수업 중이다.
수업 후, 학생별로 참여도와 성취도를 분석한 개별 리포트가 생성되고 이에 맞게 맞춤형 보충 학습이 제공된다. 초중등 자기 주도 영어 학습 시스템 ‘잉글리시아이’, 맞춤형 수능 기출문제 학습 앱 ‘기출탭탭’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외에도 비대면 환경에서 수업 및 코칭이 가능한 학습 플랫폼 ‘마스터케이’를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다. 마스터케이는 한국어 교육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클래스 생성과 평가를 실행할 수 있는 LMS까지 연동되어 있어 고교학점제에 필요한 비대면 학습 플랫폼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