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 비상교육, 학부모 대상 AI 교육 강연 성료…“AI 디지털교과서로 양방향∙맞춤형 수업 만든다”
  •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이 AI 시대에 맞는 교육 방향을 주제로 한 학부모 대상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강연은 4월 16일과 23일,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비상교육 라키비움(교과서 역사관)에서 2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AI 시대, 우리 아이들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를 주제로, 비상교육이 발행한 AI 디지털교과서와 다양한 교육용 AI 기술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였다.

     

    참석자들은 실시간 퀴즈와 맞춤형 피드백을 통해 AI 디지털교과서의 양방향 학습 기능을 직접 체험했다. 강연을 진행한 비상교육 이은우 수석 연구원은 “AI는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시대의 변화이며, 교육 현장에서도 학습 참여를 유도하는 실질적인 도구로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AI 디지털교과서는 단순한 정답 맞추기를 넘어 학습 과정 자체를 분석하고, 학생 개개인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AI는 두려워할 대상이 아니라 잘 활용해야 할 도구”라고 덧붙였다.

     

    학부모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초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박미정 씨는 “AI 디지털교과서에 대해 막연히 비판적인 인식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오해를 풀 수 있었다”며, “아이의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은 AI 기반 맞춤형 학습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공교육 현장에서의 AI 도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됐다.

     

    비상교육은 현재 중학교 수학, 영어, 정보, 그리고 고등학교 수학과 영어 과목의 AI 디지털교과서를 발행해 전국 학교에서 활용 중이다. 향후에도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교육 현안과 관련된 강연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학부모와 교사, 학생 모두가 AI 교육의 방향을 함께 이해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목록으로 돌아가기